>학술1

“최대규모의 AAPD 학술대회 준비 만전”

신승철 회장, 20여국서 5백여 대표 참석
치학신문 | 2008/10/28 23:26

신승철 회장
  “사상 최대규모의 국제대회다. 전공과 무관하게 이 분야에 관심있는 치과의사들의 많은 참여를 희망한다.” 11월6~8일 제주 신라호텔에서 열리는 아시아 예방치과학회(AAPD)학술대회를 앞두고 신승철 회장은 “예방진료의 확대 및 추구는 진정한 치과인들이 대국민적 지향방향”이라며 “이번 기회에 국제감각도 늘이고 진정한 예방과 공중구강보건의 진수를 찾는 공동의 광장을 만들자”라고 강조한다.
대한임상예방치과학회(회장 김동기)주관 제주치과의사회(회장 부기은)협조로 진행되는 AAPD학술대회는 미국 일본 등 20여 각국대표 2백여명과 국내 2백50여명 등 5백여명이 참석하는 매머드 대회다.
전통적 예방과 임상예방, 구취조절 금연 AIDS예방 HIV조기구강검사법 구강암 스포츠 구강외상 등 11개 주제 심포지움과 30개의 구연 60개의 포스터가 발표, 와타나베 교수 구영교수 마린 홍 교수 리히터 박사 박용덕 교수 키모토 교수 라자 라티파 교수를 비롯 크고 작은 강연에 1백40여명의 연자가 진행한다.
또한 공중구강분야의 각국 전달체계 모형(신승철 교수 팽시핑교수 클리브 라이트 교수 튜티닝시 교수) 인력과 교육(에리스 미국치위협회장) 통계(타차나 교수)를 비롯 한국(유수생 사무관) 등 11개국 구강보건 정책관들이 구강보건책책을 비교분석하는 심포지움도 열린다.
“6일 저녁 환영행사에 이어 7일 밤에는 각국 문화의 밤이 열려 민속공연이 진행된다. 특히 제주 왕복 항공비도 6만원으로 할인했으며, 김포에서 제주 까지 (주)애경 후원으로 등록 순으로 무료탑승 기회도 제공했다. 많은 참여로 치과계에 새로운 예방분야의 확대와 국제 협력구축 기회를 갖자”고 신 회장은 힘찬 어조로 말한다.


Copyright ⓒ 치학신문 all rights reserved.